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탄막 슈팅 게임

 

탄막 슈팅(彈幕 Shooting) 슈팅 게임의 세부 장르로, 게임 화면이 적의 총알로 가득 찬다는 점이 특징이다.

탄막 슈팅은 대체로 난이도가 높고 화면이 화려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일반적인 슈팅 게임보다 판정 범위(자신의 캐릭터에 총알이 맞는 범위)가 작고, 평소보다 느리게 이동할 수도 있다.

대표적인 탄막 슈팅 제작사에는 케이브상하이 앨리스 환락단이 있다.


케이브
: 에스프레이드..등

상하이 앨리스 환락단
: 동방프로젝트 (동방영야초 추천)

기타 일본 탄막 슈팅게임 
: 식신의 성 시리즈 (3탄까지)


탄막 슈팅 게임의 특징

탄막 슈팅 게임은 다른 게임과는 달리 적 총탄과 스친 것 같아 보여도 잘 죽지 않는데, 게이머들의 실력 때문이기도 하지만 탄막 슈팅 게임의 특성인 피탄 범위의 차이 때문이다. 기존의 비행 슈팅 게임들이 기체 전체 혹은 기체보다 약간 넓은 범위 등을 피탄 범위로 잡아 조금만 스쳐도 게임 오버되었다면 탄막 슈팅에서는 일반적으로 피탄 범위를 좁게 만들어 게이머들이 총알 사이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탄막 슈팅 게임이 비교적 기존의 슈팅게임 보다 초보자가 하기엔 난이도가 높지만, 

적들의 총알이 패턴화 되어있기 때문에 이를 터득하면 쉽게 피할수 있으며,

바로 이를 통한 쾌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것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탄막 게임이라고 하여 무조건 총알만 잔뜩 난이도만 어렵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일정의 패턴을 가지고 있으므로 공략이 가능합니다.

탄막슈팅의 초보자 라고 한다면  케이브 사의 '에스프레이드'라는 게임을 먼저 해보길 권한다.

탄막 슈팅의 원조격이라 비교적 난이도가 그나마 쉬운편에 속하는 게임입니다.

진짜 좀 하다보면 패턴이라는게 어느 게임에나 존재하기에 탄환이 많이 날라와도 여유롭게 피하는

자신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피할때마다 흥분도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