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ME & 에뮬 사용법

하마치(Hamachi) + 슈퍼패미콤(snex9x) 넷플 하기 - WinXP


하마치(Hamachi)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네트워크를 제공해 줍니다.

이를 통해서 다른 유저와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카일레라 넷플처럼 서버의 로비가 있기때문에 채팅도 할수 있고 그러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마치를 이용한 서버에서는 한글 채팅도 가능합니다.

                                                                            하마치2 설치파일 한글지원


하마치 설치 방법 ( 아래 스샷은 네이버 웹서핑을 통해 수집하였습니다)





윈도우Xp 사용자를 기준으로 하마치를 설치하고 난 후의 설정방법에 대해서 동영상 설명 입니다.



XP사용자의 경우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연결 - 고급(N) - 고급설정성(S) 을 클릭하면 '고급구성' 이라는 메뉴에서 위의 동영상과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동영상 내용의 주요 핵심 포인트는 고급구성에서 '연결(C):'  이부분에서 로컬영영이 제일 상단에 있는데 이부분을 하마치가 위로 올라오게 순서를 바꾸는 것입니다...오른쪽의 상하 화살표키를 이용하여 하마치연결을 맨 위로 하면 하마치를 우선적으로 엑서스 하게 됩니다.

기타 win7 및 비스타 사용자는 아래 주소에서 설정법을 보세요.
http://www.wwwplaygamesonline.com/videos-hamachi-tutorial-how-to-config-[cV2U0jjGqjE].cfm



물론, 슈퍼패미콤 zsnes 및 snes9x 모두 자체 넷플기능을 지원합니다..
다만, 에뮬자체 게임중 대화기능이 zsnes의 경우는 T 버튼을 누르고 영문으로만 대화 가능합니다
또한, 카일레라 서버처럼 로비가 없어서 특정유저와 사전연락을 통해서만 넷플을 할 수 있다는 한계점이 있죠...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 하마치를 이용하여 넷플을 하는 것입니다.

zsnes에뮬의 경우는 하마치 외에도 지배틀(zbattle)라는 프로그램으로 넷플을 하면 역시 카일레라 처럼 로비가 형성되며 채팅 및 원하는 게임을 다른유져와 할수 있습니다..

zsnes 에뮬의 최대 단점은 예전 도스기반 시절부터 개발해온 에뮬이라 GUI 방식이 아주 불편합니다..써보시면 압니다..

snes9x 에뮬의 경우는 GUI 환경이 아주 편하고 좋습니다..추천합니다.
또한 이 에뮬을 변경한 snes9k 라고 카일레라 넷플을 지원하는 변종 에뮬이 이습니다만,,,2004년에 개발된 것이라 일부게임은 실행이 안되는듯 해요.



아무튼 이렇게 설치하고 개인의 서버를 개설한 후 그것을 보고 입장한 유저와 넷플을 하면 됩니다.

넷플을 하는 방법은 snes9x 자체 에뮬레이터의 넷플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하마치는 단순히, 로비 제공과 서버개설 한글채팅을 지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마치는 이 외에도 자체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많은 온라인 게임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