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ME & 에뮬 사용법

[MAME] 공식마메 (윈도우 바이너리 버전) 실행법

볼륨을 높이시고 플레이 하세요 (마이크 음량이 낮은듯 합니다)


전체화면으로 보시고, 해상도는 HD급 720P 또는 1080P로 보세요~~
 



공식마메 바이너리 버전을 다운로드 후 실행해야 할 순서..

첫번째, 도스커멘드프롬프트를 열어서 공식마메(mame.exe)가 설치된 폴더로 경로 일치를 시킨 후

mame.exe -cc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mame.ini 가 생성됩니다.(꼭, mame.ini 파일을 먼저 생성해야만 합니다.)

(만일, 롬파일 경로를 mame.exe가 설치된 폴더가 아닌 다른 경로의 롬파일을 사용할 경우는 mame.ini를 열어서 rompath 부분에서 롬경로를 바꾸어 줍니다.)

두번째, 해당 roms 폴더에 바이오스 및 원하는 게임을 받아서 넣어줍니다.

파이널 파이트 게임을 실행하고 자 한다면.. ffight.zip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줍니다.

cmd를 열어서 

mame.exe ffight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또는, mame.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킨 후 해당게임을 찾아서 실행하셔두 됩니다.)



** cmd 기본적인 도스 명령어**

( cmd 창은 윈도우XP기준으로...'시작' - '실행' 에서 'cmd' 입력하고 엔터치면 뜹니다..)

cd.. 상위디렉토리로 이동

드라이버: 해당 드라이버로 이동 ( ex = d: 하면 D드라이브로 이동)

cd/폴더이름 (폴더 경로 바꿈 ex =  cd/program Files 하면 프로그램 파일 폴더로 이동



일일히 폴더경로를 바꾸어줘야 하는 번거럼을 없애고자 cmd 바로가기 유틸을 업로드 할게요..원하는 폴더에 넣고 바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커멘드 프롬프트 바로가기